2024-04-27 15:02 (토)
인천시, 도서지역 보일러·가스시설 무료 점검 실시
상태바
인천시, 도서지역 보일러·가스시설 무료 점검 실시
  • 정대섭
  • 승인 2016.04.28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정대섭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도서지역 가구(저소득층 포함)의 에너지관련 설비를 무상으로 점검·수리 및 교체해주는 ‘2016년 도서지역 에너지효율 개선사업’을 실시한다.

28일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도서로 구성된 옹진군의 지리적 특성으로 인해 에너지관련 서비스를 받는데 있어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는 불편이 있음에 따라 에너지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도서지역 특성에 맞춤화된 사회공헌활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그동안 각 기관별로 추진해 온 도서지역(저소득층)의 에너지효율 개선사업을 관계기관과의 협의를 거쳐 시, 옹진군, 한국에너지공단 인천지역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인천지역본부,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시회 등 5개 기관이 역할 분담을 통한 협업으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며,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인천시회 소속회원사 25명 등 총 35명이 참여한다.

28일부터 29일까지 옹진군 소연평도, 소청도의 저소득층 가구를 포함한 150가구를 대상으로 보일러 가동상태 점검 및 노후 부품을 교체하고 가스시설에 대해 점검·수리와 서민층 LP가스 시설(고무호스 교체, 타이머 콕 설치)을 개선하고, 백열전구를 LED등으로 교체한다.

시 관계자는 “도서지역은 에너지 관련 A/S가 어렵고 전문지식이 부족한 실정으로 주민들에게 에너지효율 향상 사업을 시행해 안전한 주거환경과 에너지복지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