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인천시, 올해 버스 클라우드 통신망 1단계 구축
상태바
인천시, 올해 버스 클라우드 통신망 1단계 구축
  • 정대섭
  • 승인 2016.05.01 0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정대섭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2020년까지 버스정보관리시스템(BMS·BIS) 사업의 직영전환을 계기로 ‘버스 클라우드 통신망’을 구축하기로 하고, 올해 1단계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1일 시에 따르면, 재정건전화를 위해 현재 인천교통공사가 대행하고 있는 버스정보관리시스템(BMS·BIS) 사업을 오는 7월 시 직영으로 전환할 계획이며, 이에 따른 ‘스마트 버스정보 3.0 중장기계획’을 수립했다.

또한, 2020년까지 5년간 버스정보시스템 고도화 및 버스준공영제 개선을 통한 대시민 교통 행복지수 향상을 위해 가칭 ‘BUS Intelligent NET’버스 클라우드 통신망을 4단계로 나눠 단계별로 구축할 계획이다.

시는 올해 1단계 사업을 추진하면서 기존 예산을 활용한 전용임대사업자 선정을 통해 약 6억원, 버스정보관리시스템(BMS/BIS) 직영 전환을 통해 약 8억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등 모두 14억원의 예산절감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BMS 고도화로 버스 준공영제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교통편의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버스클라우드 통신망 단계별 구축을 통해 시 재정 건전화를 이루고, 시민편의 대중교통서비스를 개선해 도시 가치와 경쟁력을 상승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