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음악 프로그램으로 공무원 창의·감성 교육
상태바
음악 프로그램으로 공무원 창의·감성 교육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03.27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재개발원-서울대 음악대학과 관·학협력 협약
▲ 27일 서울시 인재개발원과 서울대 음악대학과간 관․학협력 협약체결하고 있다.(사진/서울시)     ©동양뉴스통신

 
서울시 인재개발원(원장 남원준)은 27일 서울대학교 음악대학(학장 김영률)과 관·학교류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서울시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남원준 서울시 인재개발원장과 김영률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장 등이 참석해 양 기관의 교류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협약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음악 관련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대한 사업추진, 기관 상호간 교육프로그램 및 시설활용 등 적극적 상생협력 도모, 서울대학교 재학생과 졸업생의 사회참여 및 봉사기회 제공 등이다.
 
서울시 인재개발원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전공자들의 음악 공연과 교수진의 음악 관련 강의 등을 기존 리더십 역량 교육, 인문소양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공무원 교육에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공무원의 창의·감성 마인드를 함양하고 서울대학교 음악 전공 학생(졸업자 포함)들의 사회참여와 공연 기회를 높여 양 기관의 상생발전을 도모한다는 것이다.
 
2013년 협력하기로 한 프로그램으로는 문화예술공연, 동아리 강좌, 국악 강의 등 15개 프로그램이다.
 
남원준 서울시 인재개발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한 양 기관의 교류협력은 서울대학교 음대 학생들에게는 사회참여와 공연 기회의 확대로 그 의미가 있을 뿐만 아니라 서울시 공무원에게는 음악을 통한 감성 교육을 바탕으로 더욱 시민에게  친절하게 다가갈 수 있는 따뜻한 마음을 함양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