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경주시, 체납세 강력 징수 활동
상태바
경주시, 체납세 강력 징수 활동
  • 박춘화
  • 승인 2016.05.1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박춘화 기자= 경북 경주시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지방세 체납액을 줄이기 위해 올해 도 시범사업의 하나인 '지방세 납세지원 콜센터'를 설치·운영해 강도 높은 체납세 징수 활동에 나선다.

13일 시에 따르면, 납세지원 콜센터는 시 등 도내 5개 시·군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시는 세정과내에 설치운영 중이고, 전체 체납액의 30% 정도를 차지하는 100만 원 이하 소액 체납에 대해 상담원 3명이 집중적으로 독려 및 징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올해 체납기동팀이 신설돼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지역 외 고액체납자 징수, 가택수색 정보 수집을 강화했고, 콜센터를 통해 전화 독려 및 안내 문자메시지 전송, 체납고지서 발송 등 지난 2월 한 달 동안 병행·운영한 결과 지난달 말 현재 3200여 명의 체납자로부터 2억9700만 원을 징수하는 쾌거를 올렸다.

시는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체납세 일소를 위해 전 세목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박청애 세정과장은 "비록 소액 체납이지만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체납세 일소를 위해 납세지원 콜센터를 더욱 강화 운영하고 조세 형평성 확립과 건전한 납세문화 조성을 널리 홍보해 자주재원 확보 등 지속적인 징수 독려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