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17:34 (월)
강창희 국회의장, 페루 대십자훈장 수여받아
상태바
강창희 국회의장, 페루 대십자훈장 수여받아
  • 구자억 기자
  • 승인 2013.04.02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일 강창희 국회의장이 페루 대십자 훈장을 수여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국회)     © 동양뉴스통신

페루를 공식방문 중인 강창희 국회의장은 2일(현지시간) 페루 빅토르 이슬라 국회의장으로부터 양국 우호관계 확립에 기여한 공로로 페루 대십자 훈장을 수여받았다.
 
대십자 훈장은 페루의 독립 영웅 산 마르틴 장군이 독립 유공자들을 치하하기 위해 1821년 제정한 페루 최고의 훈장이다.
 
강 의장은 훈장을 수여받고“이 훈장에는 페루와 한국이 앞으로 더 깊은 우정을 나누면서 번영의 길로 함께 나아가자는 큰 뜻이 담겨 있다”면서 “앞으로 한국과 페루 국회 간 우호협력 증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양국 국회의장은 이어 양국 의회정상 회담을 갖고 양국 간 의회협력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에 앞서 강 의장은 페루 국회 환영식 답사를 통해 한국전쟁과 한반도 위기상황에 보내준 페루 국민들의 관심과 지원에 감사를 표시하고 “오늘은 페루와 한국이 외교 관계를 맺은 지 50년이 된 날”이라면서“앞으로 페루 국회와 한국 국회 간에 더 활발하고 생산적인 교류와 협력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 의장 일행은 이 날 저녁 한·페루 수교 50주년 기념 리셉션과 빅토르 이슬라 국회의장 주최 환영 만찬에 참석했다.
 
한편 강 의장의 이번 순방에는 김태원·이에리사 의원(새누리당), 우상호·유은혜 의원(민주통합당), 김연광 의장비서실장, 김성용 정무수석, 임근형 국제비서관, 이 건 부대변인 등이 함께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