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여수시-한국동서발전㈜ 호남화력본부, 상생발전 MOU
상태바
여수시-한국동서발전㈜ 호남화력본부, 상생발전 MOU
  • 이진욱
  • 승인 2016.05.17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과 협력관계 강화…시에 최신형 전기차 3대 기증

[전남=동양뉴스통신]이진욱기자= 전남 여수시와 한국동서발전㈜ 호남화력본부는 16일 호남화력본부에서 주철현 시장을 비롯한시 국장급 이상 간부공무원과 박창희 호남화력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과 산단의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이행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동서발전㈜ 호남화력본부는 시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한 시민되기 운동과 청년실업극복을 위한 지역민 우선채용, 지역생산품 구매, 지역기업 이용 등 업무협약의 이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또 여수를 대표하는 공기업으로서 친환경 도시구현에 앞장서고 전기차 시대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 기여키 위해 사회공헌사업 일환으로 시에 대당 5000만 원 상당의 최신형 전기차 3대를 기증키로 했다.

한국동서발전㈜은 2001년 발전 전문기업으로 출발해 우리나라 전체 전기공급량의 12% 이상을 공급하고 있는 모범 공기업이며, 연간 2700억 원 이상의 전기를 생산하고 있는 호남화력본부에는 현재 18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주 시장은 “시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를 행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아 열과 성을 다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의 우호관계가 더욱 돈독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발전을 위해 시정에 적극 협조하고 있는 호남화력본부가 앞으로도 지역을 대표하고 나아가 국가경쟁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