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17:34 (월)
충남도, ‘충남도시디자인탐사단’ 발대식 가져
상태바
충남도, ‘충남도시디자인탐사단’ 발대식 가져
  • 남광현
  • 승인 2016.05.20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 제공.

[충남=동양뉴스통신] 남광현 기자 = 충남 도내 대학 디자인과 학생 30명으로 구성된 충남도시디자인탐사단이 20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

충남도시디자인탐사단은 공공디자인 선진지와 경관 개선이 필요한 지역에 대한 비교 탐사활동을 진행, 지역 정체성을 살린 공공디자인을 모색하고 새로운 디자인을 발굴하게 된다.

탐사단원과 지도교수, 도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발대식에서는 탐사 주제 선정과 중점 방향 제시, 도시디자인 관련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발대식 이후에는 아산시 인주면에 위치한 공세리를 방문해 첫 탐사활동을 펼쳤다.

충남도시디자인탐사단은 앞으로 ‘원도심 디자인 유전자 탐색’, ‘고도 등 역사길의 진정성 찾기’ 등을 주제로 4차례에 걸쳐 탐사활동을 실시한다.

오는 10월에는 서산시에서 열리는 ‘충청남도 건축·공공디자인문화제’에 참가해 서산 지역의 공공디자인에 대한 개선 방안과 아이디어를 발표할 예정이다.

도는 충남도시디자인탐사단에서 발굴된 공공디자인 관련 우수 아이디어나 개선방안을 도와 시·군 정책 입안 시 반영하고, 중앙기관 공공디자인 관련 사업 공모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충남도시디자인탐사단을 적극 활용해 지역 정체성을 살린 공공디자인을 찾고 아름다운 명품 충남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