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15:42 (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중국 의료시장전문가과정 입교식
상태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중국 의료시장전문가과정 입교식
  • 탁정하
  • 승인 2016.05.21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료 해외진출을 위한 해외 의료시장 전문가 양성

[경기=동양뉴스통신] 탁정하 기자=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이하 ‘인력개발원’)은 중국 의료시장전문가과정 입교식을 실시했다.

21일 인력개발원에 따르면, 이번 과정은 중국 의료시장 진출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의료기관 및 유치업자 등 관련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중국 의료시장전문가과정은 오는 8월 24일까지 총 110시간, 매주 평일 저녁시간에 운영되며, 중국 문화, 의료시스템 및 보험, 의료시장 분석, 진출마케팅, 리스크 관리 및 계약, 진출사례, 중국진출 프로젝트 액션러닝 등의 교육이 제공될 예정이다.

황승현 인력개발원 보건산업교육본부장은 “우리나라 의료진출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중국 의료시장에 특화된 전문가 육성이 시급하다”며 “이번 교육이 최신의 정보와 사례, 중국 전문 강사진 및 현장 전문가를 바탕으로 운영돼 중국 의료시장 진출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실무자들에게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한편, 인력개발원은 지난해부터 중국, 중동, 러시아·CIS 등 한국의료진출 타겟 국가별 전문가과정을 운영하면서, 해외 의료시장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다하고 있다.

올해도 해외 의료시장전문가과정을 통해 100명의 특화된 의료시장 전문가를 육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