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괴산고, 청렴한 학교문화 조성 위한 '청렴주간' 운영
상태바
괴산고, 청렴한 학교문화 조성 위한 '청렴주간' 운영
  • 오효진
  • 승인 2016.05.2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내고장 사랑' 청렴 골든벨 개최' 등 다양한 행사 벌여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충북 괴산고등학교(교장 전원태)는 오는 27일까지 청렴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주간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청렴주간 운영은 '2016년 충북-청렴교육' 실현과 깨끗한 학교문화를 조성해 학생들이 어떤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고 정직하게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괴산고는 청렴주간 동안 청렴 만화그리기, 글짓기, 표어대회를 열고 우수작은 복도에 전시해 학생들이 상시 관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25일 오후 2시 강당에서 교직원과 전교생 약 400여명이 함께 하는 ‘내고장 사랑, 청렴 골든벨’을 실시했다.

‘내고장 사랑, 청렴 골든벨’은 관련법률, 기관, 인물, 사자성어 등 청렴관련 문제와 내 고장 괴산군에 관한 문제를 풀어보며 청렴의식을 함양하고 지역사랑 운동을 전개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행동강령 책임관인 교감 조성문은 “청렴의 실천은 작은 생각의 변화와 작은 습관의 변화에서 시작된다”며 “학교에서 실시하는 청렴교육이 우리 학생들이 사회에 진출해 청렴한 국민이 되는 주춧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처음에는 청렴이라는 것이 공무원들만 지켜야 하는 것이라 생각했는데 모든 국민이 관심을 가지고 함께 지켜야 하며, 국가 경쟁력에도 기여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입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