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충북교육청, 유네스코학교 지역협의회 개최
상태바
충북교육청, 유네스코학교 지역협의회 개최
  • 오효진
  • 승인 2016.05.25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 교육청 전경(사진= 충북도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충북도교육청은 25일 오후 2시 충북교육정보원 세미나실에서 유네스코학교 지역협의회를 개최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유네스코학교는 평화, 인권, 다문화, 환경, 세계화, 경제정의, 지역고유문화, 지속가능발전 등 유네스코 이념에 기반을 둔 국제 학교 네트워크로 유네스코가 제공하는 국내·외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도에는 기존 30개의 유네스코학교가 활동하고 있으며 올해 18개 학교가 유네스코한국위원회로부터 추가 지정돼 총 48개 학교가 활동하게 된다.

올해 추가 지정교는 강서초, 비상초, 창리초, 수안보초, 구룡초, 백곡초, 상신초, 감물초, 송절중, 충주여중, 심천중, 광혜원중, 삼성중, 양업고, 한국폴리텍다솜학교, 옥천고, 단양고, 충주성심학교이다.

이번 지역 협의회에서는 신규가입학교에 유네스코학교 현판 증정,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서현숙 팀장의 특강 및 기존가입교의 우수사례 발표 등이 이뤄졌으며, 충북의 학교가 모범적인 유네스코학교 모델로 정착할 수 있도록 알찬 내용으로 꾸며졌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유네스코학교가 양적 확대는 물론 질적으로도 내실 있게 운영돼 우리 학생들이 유네스코 이념을 실천하는데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