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충북교육청, 충청북도 교육공동체 헌장 확정
상태바
충북교육청, 충청북도 교육공동체 헌장 확정
  • 오효진
  • 승인 2016.05.26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충북도교육청은 25일 도 교육공동체 헌장 제7차 제정위원회를 통해 확정된 ‘충청북도 교육공동체 헌장’을 도교육청 누리집(www.cbe.go.kr)에 26일 공개했다.

도 교육청에 따르면, 헌장 제정위원회는 도내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의견 수렴과 헌장 설명회 등에서 제기된 의견을 검토하여, ‘존중과 배려’, ‘인성교육’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충청북도 교육공동체 헌장’을 다음과 같이 수정해 확정했다.

충북교육청은 작년 6월부터 존중과 배려가 살아있는 민주적 학교문화 형성을 위해 헌장 제정을 추진해왔고 작년 9월에 제정위원회를 구성했다.

이후 공청회 2회, 타운미팅 1회, 제정위원회 7회, 실무위원회 17회 등을 실시하여 도민과 소통하며 헌장 내용을 구성했으며 지난달 14일에 헌장 초안을 발표한 이후 온라인 정책토론 및 각종 설명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해 지난 10일에 수정안을 발표했다.

충북교육청은 수정안을 바탕으로 교육가족의 의견을 다시 한번 수렴해 26일 헌장을 최종 확정했다.

또한, 27일 학생교육문화원에서 유·초·중·고 교(원)감을 대상으로 ‘충청북도 교육공동체 헌장’ 설명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충북교육청은 오는 31일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헌장 선포식’을 인터넷 방송(http://tv.cbei.go.kr) 활용해 추진한다.

모바일 및 PC를 활용하여 추진되는 선포식을 통해 도내 모든 교육 가족과 헌장 선포의 의미를 공유하고, 인성교육의 출발점으로 삼기로 했다.

헌장선포일인 오는 31일, 단위학교에서는 교육공동체(학생·학부모·교직원)가 함께 참여하는 헌장 선포식을 진행하는 등 자체 계획을 수립하여 여건에 맞게 선포식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병우 교육감은 “선포일인 오는 31일은 3주체가 하나 되는 날의 의미라며, 교육공동체 헌장 선포에 이르기까지 많은 관심을 가지고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신 도민 및 교육가족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존중과 배려가 살아있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더욱 힘쓸 것을 약속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김 교육감은 “교육공동체 헌장은 ‘학생이 부모님을 사랑하고 선생님을 존경하며 배움에 힘써야 한다’는 전통적, 교육적 가치에 기반를 둔 인성교육과 교권확립의 출발점이다”며, “추진과정에서 모든 교육가족의 신뢰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