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음성군, 영농철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나서
상태바
음성군, 영농철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나서
  • 정수명
  • 승인 2016.06.10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정수명 기자 =충북 음성군은 농번기를 맞아 각종 농기계로 인한 안전사고로부터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농업인 교육과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10일 군에 따르면, 오는 30일까지 도로주행 농업기계 등화장치(경광등) 330개(개당 10만원의 부착을 부착을 완료 할 계획으로 경찰서 및 농업기술센터와 연계해 연차적으로 사업을 추진하여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에 앞장설 계획이다. (‘작년 270개 부착)

전체 농기계 관련사고가 5월~6월에 가장 많은 발생하고 사고원인의 90% 이상이 운전자 부주의와 교통법규 미준수, 음주운전 등으로 나타남에 따라 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함이다.

농기계 안전사고는 기종별로 경운기, 트랙터, 예초기 등의 순으로 사고 발생이 많으며 유형별로는 전도, 전복, 차량 추돌 등 교통사고, 추락사고, 기타 예초기 작업 중 안전 부주의와 기계 벨트 등에 끼임 사고 순으로 나타났다.

군 관계자는 “농기계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작업자 스스로가 안전 수칙을 지키고, 농기계 야광판이나 방향 지시 등의 작동 여부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또한, 농기계 사고를 대비하여 “농기계 종합보험 및 농업인 안전공제 보험 가입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