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음성군, 생산적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및 농가 중소기업 모집
상태바
음성군, 생산적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및 농가 중소기업 모집
  • 정수명
  • 승인 2016.06.1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정수명 기자 =충북 음성군은 농촌과 기업체 생산현장 일자리 기피현상과 실업률 증가의 해결 방안으로 퇴직자 등의 지역 유휴인력을 생산현장으로 충원 유도하기 위한 ‘생산적 공공근로사업’을 실시한다.

군에 따르면, 생산적 공공근로사업이란 근로능력이 있는 유휴인력을 노동력이 필요한 농가나 중소기업에 연결시켜 주는 사업으로 농번기 농가일손 부족과 만성적인 중소기업 인력난 해결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취약계층 생계보호가 목적인 기존 공공근로사업과는 차별화 된 사업이다.

이를 위해 군은 13일 사업 참여자 모집 공고를 시작으로 다음달부터 본격적인 사업에 들어갈 예정으로 11월까지 연중 수시로 사업에 참여할 근로자 및 생산현장(일손 부족농가, 기업체)의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참여 조건은 근로자인 경우, 신청일 현재 군 내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70세 이하 근로능력자가 가구소득이 중위소득 120% 이하이고, 재산이 7억원 이하이어야 한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의 생계급여 수급권자, 신청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자는 제외된다. 

임금과 근로시간은 1일 4만 원, 6시간 근무가 원칙이며 근로자와 농가, 기업 간 협의하여 시간 조정이 가능하다.

농가나 기업은 음성군에 소재하고 근로자 1명에 대한 1일 인건비 2만원의 자부담이 가능한 농가이며 기업은 중소기업(제조부문)이어야 한다.

생산적 공공근로사업에 참여하고 싶은 근로자와 농가는 주소지 관할 읍ㆍ면사무소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 추가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되고, 기업체는 음성군청 경제과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