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서울 강동구, ‘가족봉사 1일 체험의 날’ 운영
상태바
서울 강동구, ‘가족봉사 1일 체험의 날’ 운영
  • 김재영
  • 승인 2016.06.13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사학습존, 봉사체험존, 이벤트존으로 나눠 진행
(사진= 강동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김재영 기자= 서울시 강동구(이해식 구청장)는 오는 18일 자원봉사센터 앞마당에서 ‘가족봉사 1일 체험의 날’을 마련했다.

13일 구에 따르면, 주말을 가족과 함께 의미 있고 유익하게 보내고 싶어하는 가정이 늘어남에 따라 구가 새롭게 선보이는 ‘가족봉사 1일 체험의 날’은 봉사학습존, 봉사체험존, 이벤트존 3가지 영역으로 나눠 진행된다.

봉사학습존은 노인, 장애인, 제3세계 아동의 생활상을 체험해 보고 ‘자원봉사 OX 퀴즈’를 풀어보면서 자원봉사 정신과 의미를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봉사체험존은 옥수수죽과 진흙쿠키 만들기 등의 기아체험, 자원 재순환을 위한 헌 크레파스 재가공, 푸른 강동을 위한 외래식물 제거 및 EM 흙공 제작, 소외이웃을 위한 생필품 제작 등 6가지 분야의 봉사활동을 경험하게 된다.

또 DIY 소가구를 제작해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체험도 같이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구는 가족이 함께 자원봉사 홍보문안을 작성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나눔가족 실천 다짐서를 작성해보는 이벤트존도 운영한다.

이날 구 거주 2인 이상 60가족이 봉사활동에 참여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이해식 구청장은 “가족들이 함께 봉사활동을 체험함으로써 보람을 느끼고 가족 간 추억을 쌓는 귀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며 “구민들이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