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18:00 (금)
“너의 안전을 지켜주는 투명우산이 돼줄게”
상태바
“너의 안전을 지켜주는 투명우산이 돼줄게”
  • 최정현
  • 승인 2016.06.15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샘초, 투명우산 나눔사업에 선정돼 ‘나눔우산 진행식’ 개최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세종 참샘초등학교(교장 장인자, 이하 참샘초)가 어린이 안전재단과 도로교통공단에서 주관하는 ‘2016 어린이 교통안전 투명우산 나눔사업’에 선정돼 호루라기가 달려있는 형광 투명우산을 기증받았다고 15일 밝혔다.

‘2016 어린이 교통안전 투명우산 나눔사업’은 한국 어린이 안전재단과 도로교통공단, 현대모비스가 함께 하는 캠페인 활동으로, 비 오는 날 어린이들의 시야를 확보해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투명우산을 무료로 나눠주는 등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확산시키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참샘초는 지난 4월 이 사업에 신청한 1100여개의 신청 학교 중 25개교에 포함돼 세종ㆍ충남지역 대표로서 호루라기가 달린 형광 투명우산 870여개를 기증받아 전교생에게 나눠줬다.

14일 참샘초 유은미 교감을 비롯해 한국안전재단, 도로교통공단 등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투명우산 나눔식이 열려 ‘학생들이 투명하고 안전한 세상에서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는 데 서로 공감했다.

투명우산을 선물 받은 한 학생은 “비오는 날, 투명우산을 쓰면 앞이 잘 보여서 사고가 안날 것 같아요. 앞으로도 교통안전을 잘 지키고 제 몸은 스스로 지킬 수 있는 멋진 학생이 될 거에요”라고 선물 받은 소감을 말했다.

참샘초 관계자는 “투명우산을 받은 학생들이 모두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면서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