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과학도시의 밤하늘, ‘대전시티투어’로 즐기세요
상태바
과학도시의 밤하늘, ‘대전시티투어’로 즐기세요
  • 최정현
  • 승인 2016.06.15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7일부터 매주 금요일 야경투어 프로그램 운영
대전시청사 (사진=대전시 제공)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오는 17일부터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한 ‘대전시티 야경투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과학도시 대전의 밤하늘을 전문가의 해설을 들으며 체험할 수 있는 야경투어 프로그램은 매주 금요일 운영된다.

대전역을 출발해 품격 있는 야간경관의 명소 엑스포다리와 한밭수목원을 지나 시민천문대, 유성온천 족욕체험장,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전국 도심야경 8경의 하나 으능정이 스카이로드를 마지막으로 3시간 동안 진행된다.

특히 한밭수목원은 수변공간의 특성을 고려한 수변테크 산책로 조성 및 소나무공원에 설치된 형형색색의 환상적인 공간조명이 갑천 주변의 풍경과 어우러져 이국적인 모습을 연상케 하는 대전의 또 다른 매력적인 모습이다.

또 국내최초로 설계된 도심속 대형 LED영상 스크린을 통한 다양한 예술작품과 첨단기술을 감상할 수 있는 으능정이 스카이로드는 대전에서만 즐길 수 있는 유일한 밤하늘이다.

시 관계자는 “과학도시 대전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고, 많은 가족과 연인들이 재미난 추억을 만들 수 있길 기대한다”며 “시민은 물론 외래 방문객들에게 좀 더 차별화된 야경투어를 개발해 다시 찾는 대전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