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음성군민 축제 아카데미 수료식 가져
상태바
음성군민 축제 아카데미 수료식 가져
  • 정수명
  • 승인 2016.06.16 0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정수명 기자 =충북 음성군은 15일 군청 상황실에서 축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운영한 축제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축제 아카데미는 지난 3월부터 6월 8일까지 매주 1회 축제에 관심 있는 주민과 축제추진위원을 대상으로 추진해 이번에 14명이 수료했다.

그동안 진행된 아카데미 주요 내용으로는 ‘성공 축제를 위한 마케팅 및 홍보전략’, ‘축제의 성공요건과 지역주민 참여 방안’ 등의 축제 관련 전문가 강의 11회, 고령대가야 체험축제,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 벤치마킹 2회를 운영했다. 

축제에 관심 있는 군민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된 아카데미는 올해 개최된 음성품바축제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 

성공 축제를 위한 서울 홍대 등 대도시에서의 홍보, 길놀이 퍼레이드와 2판4판 난장판으로 이어지는 지역주민들의 자발적 참여, 전국 각계 축제 전문가들에게 음성품바축제를 알리기 위한 학술세미나 개최 등 여러 분야에 업무를 접목해 음성품바축제의 위상을 높이는 직접적인 계기를 마련했다.

이순원 문화홍보과장은 “축제 아카데미를 통해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여 축제의 지속성장 기틀을 다졌다”며, “축제 전문가 육성으로 경쟁력을 강화하여 성공적인 축제를 유도하기 위한 계기를 충분히 마련했으므로 내년에도 축제 아카데미를 운영해 군민이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축제로의 변화 모색을 통해 문화관광 축제 진입”’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