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한화와 함께하는 나라사랑 탐험대 캠프’ 진행
상태바
‘한화와 함께하는 나라사랑 탐험대 캠프’ 진행
  • 최정현
  • 승인 2016.06.1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화그룹 제공)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한화그룹 충청지역 봉사단은 한화예술더하기 참여아동 및 한화그룹 충청지역 봉사단 결연기관 아동들과 함께하는 ‘한화와 함께하는 나라사랑 탐험대 캠프’를 17일부터 1박2일간 용인민속촌 및 경기 평택시 2함대 사령부 일원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참가자들에게 나라를 위해 온몸을 바친 순국 선열들의 희생정신과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길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으로 총 100여명의 초ㆍ중등 학생들과 20여명의 한화그룹 봉사단이 참여해 진행된다.

캠프 참가자들은 먼저 용인민속촌을 방문해 우리나라의 전통 문화를 체험하고 민속촌 공연관람, 미션수행, 놀이기구 등을 진행하게 된다.

(사진=한화그룹 제공)

이후 둘째 날은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원정리 소재 해군 제2함대 사령부를 찾아 임무수행 중 북한 잠수정의 어뢰공격으로 침몰됐던 천안함과 연평해전 피격사건 등의 영상 자료 및 사진, 유품, 장비 등을 둘러보게 된다.

한화그룹 충청지역봉사단은 ‘함께 멀리’라는 한화그룹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다문화 가정을 위한 전통문화체험에서부터 이주여성들을 위한 음식경연대회, 소외 이웃을 위한 방한용품 전달, 각종 재해재난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복구활동 지원 및 순국선열들을 위한 현충원 봉사활동 등 최일선에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