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충북도, '2016년 지역치안협의회' 개최
상태바
충북도, '2016년 지역치안협의회' 개최
  • 오효진
  • 승인 2016.06.21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이 안전한 충북을 위해 지역사회 한 뜻 모아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충북지역치안협의회(위원장 이시종 지사)는 21일 충북경찰청 대회의실에서 이시종 지사, 김정훈 충북경찰청장, 남기예 여성단체협의회장 등 지역치안협의회 위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지역 치안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에 따르면, 이번 지역치안협의회는 여성과 주민들의 안전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충북 지역의 여성과 주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지역사회 기관·단체 간에 여성 안전 대책을 논의하고 관심과 동참을 촉구하는 등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의회 개최로 지역 안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한 만큼, 향후 실무협의회 개최 등을 통해 관련 대책들을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시종 협의회 위원장은 “안전은 이제 지역 공동체 전체의 문제이자 관심사로, 지역사회 전 구성원들이 함께 힘을 모아 도의 안전을 확보하고 주민들을 행복하게 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김정훈 충북경찰청장은 “최근 여성 대상 강력 범죄로 안전에 대한 불안이 매우 커진 만큼, 오늘 논의된 안건을 충실하게 이행해 여성과 주민들의 불안을 해소하는 등 기관·단체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지역사회 안전망을 더욱 촘촘히 구축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