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17:31 (목)
청주시, '무궁화 명품가로수길' 조성
상태바
청주시, '무궁화 명품가로수길' 조성
  • 노승일
  • 승인 2016.06.27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순환로(지북교차로~가마교차로) 3.2㎞에 무궁화 1600주 식재
청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무궁화 명춤가로수길 조성사업 조감도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제2순환로(지북교차로~가마교차로)에 무궁화 특화거리를 조성한다.

27일 시에 따르면 나라꽃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알리고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총 4억 원을 투입해 ‘무궁화 명품가로수길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동부 우회도로, 손병희 유허지, 청주 가로수길 일원에 식재된 무궁화가 생육환경이 불량하거나 가로수에 가려져 눈에 띄지 않아 제2순환로 연장 3.2㎞ 도로변에 무궁화명품가로수길을 조성해 총 1600주를 이식한다.

또 단조로움을 피하기 위해 감국, 구절초, 수크령 등 야생화 약 3만7000본을 식재해 볼거리를 제공한다.

박노설 시 산림과장은 “우리나라 꽃 무궁화를 식재함으로써 시민들이 도심에서 자연스럽게 무궁화를 보고 느끼며 애국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사업에 이어 내년에도 국비를 지원받아 2순환로(가마교차로~가경동 홈플러스)에 지속적으로 무궁화 식재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궁화는 이웃나라에서 우리나라를 근화향(槿花鄕,무궁화가 많은 땅)이라고 부를 정도로 예로부터 한반도 전역에 퍼져있어 자연스럽게 국화로 선정됐으며, 주로 7월에서 9월 사이에 꽃을 피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