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통합연대' 결단 임박...진보대통합 새로운 국면
상태바
'통합연대' 결단 임박...진보대통합 새로운 국면
  • 현석훈
  • 승인 2011.11.01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통합연대의 조승수 전 대표와 노회찬, 심상정 전 고문. 사진은 9월 6일에 촬영된 것으로 9월 4일의 진보신당 대의원대회 직후 진보통합을 계속 추진할 것임을 밝히는 기자회견이다.  ⓒ김철수 기자

진보신당을 탈당한 조승수 전 대표와 심상정·노회찬 전 고문이 주축으로 구성된 '통합연대'가 진보대통합과 관련한 모종의 '결단'을 내린 것으로 알려지면서 진보대통합이 빠른 속도로 전개될지 주목되고 있다.

조 전대표와 노,심 전직 두 고문은 지난 달 31일 회동을 갖고 민주노동당과 국민참여당, 통합연대 간 수임기구를 구성해 한 번에 통합을 실현하자는 입장을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통합연대 관계자에 따르면 이같은 결정은 오는 3일 통합연대 대표자 회의를 통해 최종 확정될 것으로 보이며, 큰 무리 없이 승인될 것으로 전망된다.

통합연대의 또 다른 관계자는 "재보선 이후 진보대통합을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는 절박함에서 내린 결정"이라며 "통합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겠다는 결정으로 봐 달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진보대통합은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게 됐다. 국민참여당의 경우 민주노동당과 '지분협상'을 하지 않을 것임을 공공연하게 밝혀 왔고, 참여당과의 통합을 반대해 왔던 통합연대도 '대승적'인 결단을 내리면서 3자가 한 테이블에 마주앉아 올해 내에 통합진보정당을 결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민중의소리=현석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