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18:00 (금)
군산시, 하절기·장마철 환경오염행위 특별단속 실시
상태바
군산시, 하절기·장마철 환경오염행위 특별단속 실시
  • 조준수
  • 승인 2016.06.2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청 전경 (사진= 군산시 제공)

[전북=동양뉴스통신]조준수 기자= 전북 군산시는 하절기·장마철 집중호우 시 공공수역에 환경오염 물질을 직접 유입하는 행위를 사전 차단하기 위해 환경오염행위 합동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29일 시에 따르면, 환경오염 불법행위를 사전예방하기 위해 실시되는 이번 점검은 2개 점검반을 구성해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단속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인접 지자체와 교차단속도 병행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폐수 다량 배출업소, 가축분뇨 배출시설 등 오염물질 장기보관·방치 우려가 있는 사업장을 대상으로 폐수 비밀배출구 설치, 폐수 무단방류, 가축분뇨, 폐기물 등 공공수역 유출행위에 대해 집중 점검한다.

특히, 시는 집중호우로 불어나는 빗물과 함께 오염물질을 불법 배출하는 행위를 집중 감시하기 위해 강우 시 하천 및 산업단지 주변에 대한 순찰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시는 환경오염 물질을 고의·상습적으로 배출하는 환경사범을 적발할 경우 관련법규에 따라 고발 및 행정처분 등 엄중 조치할 계획이며, 위반 업소의 행정명령 이행실태 확인 등 위법행위가 재발되지 않도록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정기호 환경정책과장은 “행정인력만으로 오염행위에 대한 철저한 단속과 감시에 한계가 있으므로 환경오염행위를 목격할 경우 시 환경정책과 환경관리계(063-454-3400) 또는 시 당직실(063-454-4222)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