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6:44 (월)
전북도, ‘구인·구직 현장 면접의 날’ 개최
상태바
전북도, ‘구인·구직 현장 면접의 날’ 개최
  • 김인미
  • 승인 2016.07.04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청 전경 (사진= 전북도청 제공)

[전북=동양뉴스통신]김인미 기자= 전북도는 5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전북테크노파크 대강당에서 도 제조업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선도기업과 예비취업자간 ‘구인·구직 현장 면접의 날’을 개최한다.

4일 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전주고용노동지청, 캠틱종합기술원 등과 공동으로 도 선도기업을 대상으로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을 홍보에서부터 면접, 채용까지 원스톱으로 추진해 기업의 채용을 종합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상반기 '구인·구직 현장면접의 날'에는 ㈜아시아, ㈜원진알미늄 등 총 26개 업체가 직·간접적으로 참여해 관리직, 연구직, 기술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79여명의 채용이 이뤄진다.

취업을 희망하는 도민은 행사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하고 방문하면 현장에서 채용상담과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부대행사로는 지역 일자리 유관기관에서 구직활동관, 직업선호도 검사관, 문서지원관, 사진촬영관 등을 운영해 방문하는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전반적인 경기침체 속에서도 지역의 우수한 중소·중견 기업인 선도기업의 좋은 일자리 구직이 많이 요청됐다”며 “청년들과 기업들의 일자리 미스매치 문제 해결을 위해 현장면접, 동행면접 등 구인·구직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