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18:13 (수)
서울 관악구, 공약이행평가 3년연속 최우수 선정 '쾌거'
상태바
서울 관악구, 공약이행평가 3년연속 최우수 선정 '쾌거'
  • 김재영
  • 승인 2016.07.13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종필 관악구청장(사진= 관악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김재영 기자= 서울시 관악구(구청장 유종필)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민선 6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SA)등급에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에서 작성한 민선 6기 시·군·구청장의 선거공약 이행실적에 대해 이뤄졌으며, 평가 항목은 공약이행완료 분야, 지난해 목표달성 분야, 주민소통 분야, 웹소통 분야, 공약일치도 분야다.

13일 구에 따르면, 공약평가의 제도적 기반마련과 자발적 참여, 결과 공개의 투명성 등 ‘주민소통’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3년연속 최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구는 전국최초로 50명의 주민배심원단을 구성해 공약사업선정에 주민의 직접 참여를 유도하고 구 홈페이지에 매니페스토 란을 신설해 공약 추진현황을 지속적이며 투명하게 공개해 호평을 받았다.

이 외에도 구는 공약사업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2013년 전국 최초로 매니페스토팀을 신설, 운용하고 있다.

유종필 구청장은 “민선 6기 2년이 지난 반환점에서 소통을 위해 달려왔던 그간의 노력의 좋은 결실로 평가돼 기쁘다”며 “남은 기간 또한 관악의 미래에 투자해 공약을 실천해 나가는 적극적인 구정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