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18:13 (수)
서울 동대문구, 공약이행평가 최우수등급 ‘쾌거’
상태바
서울 동대문구, 공약이행평가 최우수등급 ‘쾌거’
  • 김재영
  • 승인 2016.07.1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사진= 동대문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김재영 기자= 서울시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민선6기 전국 시·군·구청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A평가를 받았다.

13일 구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지난 1월부터 전국 226개 시·군·구청 홈페이지에 공개된 공약이행 자료를 대상으로 공약이행 완료 분야, 지난해 목표달성 분야, 주민소통 분야, 웹소통 분야, 공약일치도 분야 등 모두 5개 분야를 절대평가하고, 5단계(SA-A-B-C-D)로 등급을 매긴 것이다.

구는 전반에 걸쳐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그중 공약이행 완료 및 주민소통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구 공약사업은 장애인․다문화 종합복지관 건립 등 6개 분야 73개 사업이며, 그동안 분기별 공약사항에 대한 점검 및 평가, 구민에 공개 등 공약 이행을 위해 노력해 왔다.

지난 3월말 기준 민선6기 구의 종합 공약이행률은 66%로 다사랑행복센터 건립, 안전 전담 총괄부서 신설, 홍릉근린공원 둘레길 조성 등 48개 과제를 완료했다.

더불어 민선6기 3년차를 맞아 서울약령시 한방산업진흥센터 조성, 배봉산 군부대 이전지 공원 조성 등 구민들의 꿈과 희망을 담은 핵심 공약을 차근차근 완성해 나가고 있다.

특히 구는 지난해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청렴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이번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에서도 SA등급을 받음으로써 공약사업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유덕열 구청장은 “이번 평가결과는 37만 구민들의 협조와 이해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구민과 더욱 활발하게 소통하면서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 이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