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1:36 (월)
고흥 ‘미르마루길’ 실시설계 용역 보고회 가져
상태바
고흥 ‘미르마루길’ 실시설계 용역 보고회 가져
  • 강종모
  • 승인 2016.07.1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늘다리, 미르낙조대, 용 조형물 등 이색 탐방로 조성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천혜의 해안경관을 활용한 차별화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위해 영남면 우주발사전망대 일원에 국가생태탐방로 ‘고흥미르마루길’ 조성에 나섰다.

고흥군은 18일 군청 상황실에서 박병종 고흥군수를 비롯한 실‧과‧소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생태탐방로(고흥미르마루길) 조성사업’ 실시설계 용역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실시설계 용역 보고에 이어, 사업 계획 전반에 관한 의견제시와 토론,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고흥 미르마루길은 영남면 남열 우주발사전망대에서 용바위까지 총연장 4.0km 구간에 국비 10억원을 포함 총 20억원을 투입해 생태탐방로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친환경 탐방로뿐만 아니라 용(龍-미르)과 하늘(天-마루)을 테마로 하늘다리, 미르낙조대, 용 조형물, 전망쉼터 등 스토리텔링이 있는 이색 시설물도 조성할 계획이다.

고흥군은 이날 최종 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반영해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하고, 오는 9월쯤 착공해 다음해 말까지 준공할 계획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고흥 미르마루길이 조성되면 앞으로 팔영대교 준공과 함께 교통망이 획기적으로 개선돼 우주발사전망대와 더불어 남해안의 대표 생태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