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평택 미군기지건설, 전문가들과 소통·교감
상태바
평택 미군기지건설, 전문가들과 소통·교감
  • 구자억 기자
  • 승인 2013.04.25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군기지이전사업 자문위원 위촉식·자문회의 개최

국방부 주한미군기지이전사업단(단장 김기수)은 26일 역대 주한미군기지이전사업단장을 비롯한 각 계 전문가 28명을 미군기지이전사업 자문위원으로 위촉하는 위촉 행사와 평택 미군기지 건설사업에 대한 자문회의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위촉식은 이전사업과 관련된 분야의 각 계 전문가들과 사업추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미군기지 건설사업을 좀 더 효율적이고 전문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위촉된 자문위원은 재정과 협상, 물류와 환경, 매각, 법률 등 총 9개 분야 민간단체 및 관·학계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해당 분야별 자문 및 기술 조언 활동 등을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사업 추진시 미국방성 기준에 의한 사업관리 경험이 부족하여 어려움이 예상되는 건설관리 분야와 미군가족 이사 지원 등 고도의 협상력이 필요한 한미 공동사업에 대해서는 위원들의 실무 경험과 경력을 토대로 한 자문활동이 뒷받침 되어 향후 사업을 진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는 오전 위촉장 수여에 이어 미군기지 이전에 대한 주요사업 설명,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되며, 오후에는 평택 미군기지건설 현장으로 이동해 YRP(Yongsan Relocation Plan, 용산기지이전계획)사업 최초 완공을 앞둔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철도차량기지 건설현장 등을 직접 견학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날 위촉된 황의돈(3대 사업단장, 월드투게더 회장)위원을 비롯한 자문위원들은 앞으로 사업단과 함께 자문소요 충족활동은 물론 정부정책의 추진기반인 신뢰받는 정부 구현에 맞춰 ‘개방·공유·협력’을 통한 폭넓은 의견수렴으로 국민과 소통의 가교 역할을 담당하는 홍보대사로도 활동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