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동국대 경주캠퍼스, 부처님 오신 날 봉축 점등식 봉행
상태바
동국대 경주캠퍼스, 부처님 오신 날 봉축 점등식 봉행
  • 최병화 기자
  • 승인 2013.04.25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계영) 정각원(원장 성본 스님)은 지난 24일 오후 교내 백주년기념관 앞 광장에서 스님, 교직원, 학생, 일반신도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봉축 점등식을 봉행했다.
 
봉축 점등식은 불기 2557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세상에 희망을 마음에 행복'을 표어로 모든 중생들에게 부처님의 자비와 지혜의 사상을 구현하는 연등을 밝혀 부처님의 자비광명이 함께 하길 기원하고자 마련됐다. 
 
점등식은 삼귀의, 반야심경, 헌향, 헌등, 헌화, 법어, 봉축사, 발원문, 점등, 사홍서원 순으로 진행됐다.
 
이계영 경주캠퍼스 총장은 점등식 봉축사에서 “연등의 불을 밝히는 것은 자신의 어리석음과 어지러움을 밝히는 것”이라며 “우리 마음에 등불을 밝혀 부처님의 가르침을 다시 되새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각원장 성본 스님은 봉축 법어에서 “우리 모두 수행과 정진으로 자비와 지혜의 등불을 밝혀 우리들의 본연의 모습을 되찾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불기 2557년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해 5월 14일 오후 6시부터 경주 금장대 맞은편 서천둔치에서 경주시 주요 기관장, 재학생, 교직원, 경주시민이 참여하는 연등축제를 진행하며, 부처님 오신 날인 17일 오전에는 교내 정각원에서 봉축 법요식을 봉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