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제3회 대전 NGO 축제 개최
상태바
제3회 대전 NGO 축제 개최
  • 육심무 기자
  • 승인 2013.04.28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축제는 ‘함께하는 가족, 함께하는 NGO, 함께하는 시민’을 주제로 110여개 시민단체가 참여해 웃다리 농악을 시작으로 대전시립청소년 합창단의 공연 후 10시 개막식을 가질 예정이다.
 
개막행사에서는 참가자 모두가‘웃음이 넘치는 행복한 가정’을 바로 세우자는 취지에서 2000여개의 바람개비 돌리기 퍼포먼스가, 학술마당에서는 개그맨 전유성의 외딴 농촌 ‘청도군’을 코미디 테마로 지역문화 특화에 성공 이야기를 들려주는 토크쇼가 진행된다.

또 시청 세미나실에서는 ‘민관협치의 성과와 가정 공동체문화 활성화’를 주제로 학술포럼이 개최되는 등 학술마당과 할거리 마당, 즐길거리‧볼거리‧먹거리마당, NGO함께하는 마당 등 일곱 가지 테마가 펼쳐진다.
 
시청광장 및 보라매공원 NGO 마당에는 보는 마당(사진전시 등 20개 단체), 하는 마당(오감체험 등 80개 단체), 소통마당(법률상담 등 10단체), 나눔마당(아름다운가게 벼룩시장)등이 성대하게 열린다.
 
홍보 및 체험부스로는 △녹색연합(달려라 풍력자동차) △자원봉사연합회(사랑의 동전모으기) △KAIST미담장학회(공기총 만들기) △특전동지회재난구조협회(심폐소생술 체험) △세계외국어교육봉사협의회(외국인과 게임하기) 등이 운영된다.
 
 할거리마당에서 학부모협의회는 초중고생을 대상으로‘가족이야기’를 주제로 그리기 및 서예대회가, 새마을회는 헌책 3권을 새 책으로 교환해주는‘알뜰도서 교환전’을 각각 개최하며, 대전시행정도우미는 가족화합을 위해 ‘우리집 새참 조리대회’를 개최해 우승자에겐 원도심 가족 외식권 등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