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제14회 경주세계문화유산 해설·통역사 선발대회
상태바
제14회 경주세계문화유산 해설·통역사 선발대회
  • 최병화 기자
  • 승인 2013.04.29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손수성)은 지난 27일 오후 동천초등학교 강당과 교실에서 외국어로 말하는 경주세계문화유산 해설, 통역사 선발대회를 가졌다.
 
이 대회는 경주교육지원청 특색사업 가운데 하나로 경주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와 외국어 능력 향상 등 글로벌인재 육성을 목표로 매년 열리고 있으며 올해는 14회째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초, 중학교 영어부문과 영어 이 외의 언어, 다문화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각급 학교에서 예선을 거쳐 관내 초, 중학교 86팀 156명의 학생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이 날 대회에서 금상은 황성초 서재형 학생 외 16팀, 은상 26팀, 동상 35팀 참가상 8팀이 수상했다. 참가학생 중에서 인증 평가를 희망하는 77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원어민과의 프리토킹을 통하여 41명의 학생에게 5월 9일 경주세계문화유산 해설,통역사 교육장인증서을 발급하게 된다.
 
허정두 교육지원과장은 "천년고도 경주 문화에 대해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 첨단 경주문화를 창조하는 글로벌인재 육성이 대회의 근본적 취지라면서 이 대회를 통해 직접 문화유산 해설 현장에 참여해 외국어 능력을 배가시키고 있다. 또 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앞으로 대회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