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전주시립도서관, 여름방학특강 운영
상태바
전주시립도서관, 여름방학특강 운영
  • 김인미
  • 승인 2016.08.0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도서관서 역사체험, 놀이 활동, 전시회 등 개최

[전북=동양뉴스통신]김인미 기자= 전북 전주시립도서관은 오는 24일까지 각 도서관별로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즐거움을 나누며 경험과 지식을 쌓을 수 있는 방학특강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보물섬 놀이터~도서관’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여름방학 특강은 아이들과 학부모의 휴식과 재충전을 위해 크게 역사체험과 놀이 활동 등 2가지로 나눠 진행된다.

역사체험은 창의력과 상상력을 배양하는 ‘화폐인물열전’과 ‘역사 북아트’ 강좌가 진행되며, 놀이 활동의 경우 그림책 읽고 전래놀이 체험, 요리조리 동화요리, 미술놀이, 냅킨아트, 보드게임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쪽구름도서관에서 운영되는 ‘화폐인물열전’은 화폐 속 인물들의 업적과 역사, 화폐변천과정 배우기, 책 만들기 활동 등의 소중한 체험을 통해 지적 호기심을 채울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 오는 24일 송천도서관에서는 부모가 자녀를 대하는 인식 전환을 위해 ‘사회적으로 유능한 아이 키우기’를 주제로 한 부모특강도 마련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방학기간 중 어린이들이 스스로의 잠재력과 꿈과 이상을 펼칠 수 있는 배움 시간을 마련했다”며 “재미를 넘어 책을 통해 자아발전을 이뤄가고 도서관 이용 확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