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6:44 (월)
대덕구청장, 이웃과 함께하는 명절 연휴 대비 당부
상태바
대덕구청장, 이웃과 함께하는 명절 연휴 대비 당부
  • 양인희
  • 승인 2016.09.05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활성화, 정부 예산안 분석도 주문
(사진= 대덕구청 제공)

[동양뉴스통신]양인희 기자=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5일 오전 8시 30분 구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이웃과 함께하는 명절 연휴 대비를 당부하면서 정부 예산안 분석을 통한 공모사업 개발 등 적극적 대응을 주문했다고 밝혔다.

박 구청장은 “이번 한가위에는 소외된 이웃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각별한 관심과 감성적 접근이 필요하다”며 “주민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해 달라”고 전했다.

이어 “각종 복지시설이나 소외 계층에게 위문품 전달에 그치지 않고, 마음에서 우러나는 정이 느껴지도록 편지글을 함께 전달하는 등의 방법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며 “기존 대상자에 그쳐 자칫 소외되는 이웃은 없는지도 철저하게 살펴 달라”고 덧붙였다.

또 명절 전 전통시장 이용과 관련 직원들의 적극적 참여를 독려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인근 기관의 참여도 함께 독려하는 방안 검토도 주문했다.

더불어 산업통상자원부에서 한국형 블랙프라이데이 성격으로 추진하고 있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구 지역 전통시장 물품이나 관광 상품이 소개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의 적극적 검토를 강조했다.

아울러 정부 예산에 따른 정책 파악으로 지역 재정사업을 견인해 줄 것도 당부했다.

박 구청장은 “정부 예산안의 특이점을 살펴보면 향후 국가 정책 방향을 파악할 수 있다”며 “이에 발맞춘 예산 사업과 공모사업 개발에 대처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분석하고 대비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