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진주보건소, 쾌적한 공간으로 '탈바꿈'
상태바
진주보건소, 쾌적한 공간으로 '탈바꿈'
  • 박종운
  • 승인 2016.09.0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 테마별 체험 공간 구성과 정보 제공 등
진주시 보건소(사진=진주시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박종운 기자= 경남 진주시 보건소는 민원인들에게 쾌적한 공간 조성을 위한 내부 인테리어 공사를 완료하고 건강 100세 시대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7일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부터 도청 서부청사 개청에 맞춰 신청사에서 본격적으로 업무를 개시한 진주보건소는 구 보건소보다 2배 이상 확대된 규모에 최신 의료장비와 최상의 공공의료서비스 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시민들에게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번 인테리어 및 건강체험관 등 설치 공사는 보건소를 찾는 시민들이 편안하게 느낄 수 있는 공간을 구성하기 위해 민원실 공간에 북카페 운영과 체성분분석기, 스트레스 측정기, 무인민원발급기, 인터넷 등 민원인 전용 의료·행정장비를 확충해 시민과 민원인을 위한 쾌적하고 안락한 휴식공간으로 조성했다.

또 임산부를 위한 수유실과 만성질환자를 위하여 질환 특성에 맞는 조리를 체험해보는 영양조리실을 설치했다.

특히, 어린이 및 성인을 대상으로 컨텐츠를 이용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건강체험관을 설치했으며, 건강체험관은 어린 시절 형성된 식생활 및 운동습관이 평생을 좌우하는 만큼 올바른 생활습관을 습득할 수 있도록 건강테마로 체험위주의 차별화된 교육 기회 및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된다.

건강체험관 복도에는 금연, 영양, 운동, 절주 등을 캐릭터를 이용해 스스로 건강에 대한 인식과 실천 의지를 높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