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시흥시,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
상태바
시흥시,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
  • 정기현
  • 승인 2016.09.09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가관리, 서민생활안정, 재난 안전관리 등
(표= 시흥시청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정기현 기자= 경기 시흥시(김윤식 시장)는 추석 연휴기간 동안 고향을 찾아오는 귀성객은 물론 시민들이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물가관리, 서민생활안정, 재난 안전관리 등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9일 시에 따르면, 우선 추석 연휴 동안 비상연락망을 상시 유지하고 사건·사고 발생 시 즉각 대처를 위해 오는 14~18일 주민불편 신고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주민불편 신고센터에는 행정반 등 9개 분야 132명이 비상근무를 실시해 각종 사건사고 및 재난을 예방하고, 귀성객 교통편의 제공, 비상진료체계 확립 등 연휴기간 중 시민불편 해소를 위해 신속한 대응체계를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

또 추석연휴 시민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재난취약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및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하고, 물가안정 대책반을 운영해 추석대비 성수품 수급상황 관리와 불공정 거래행위 점검 등 사회안전망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더불어 연휴기간 내 응급환자를 위해 24시간 비상진료기관 및 휴일 지킴이 약국을 지정 운영하는 등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하고 전염병 예방활동을 강화하는 등 의료공백 최소화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며, 연휴 기간 중 당직의료기관과 당번약국현황은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추석 연휴기간 시민 생활불편 사항은 시 주민 불편신고센터(031-310-2119)로 연락하면 신속하게 처리해 나갈 것”이라며 “사건·사고 없는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