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국민의당, '여·야·정 안보협의체 구성' 제안
상태바
국민의당, '여·야·정 안보협의체 구성' 제안
  • 김영대
  • 승인 2016.09.12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지원 "與 '핵무장론' 무책임한 발언"…"사드배치 비준동의안 국회 제출해야"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영대 기자=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박근혜 대통령과 여야 3당 원내대표 회동에 앞서 "여·야·정 안보협의체를 구성해 안보도 민생문제와 마찬가지로 함께 논의하는 모습을 국민에게 보여주자고 제안하겠다"고 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안보문제는 여야를 구분해서는 안 된다"며 "특히 박 대통령은 야당을 불순세력으로 몰아붙여서는 안 된다는 것을 오늘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청와대 회동에서 박 대통령이 하실 말씀을 하시면 저희도 듣고 말씀을 드릴 것"이라며 "가급적 대통령이 국민을 향해 야당을 향해 소상히 설명해줄 것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또 "북한의 제5차 핵실험으로 초래된 안보위기가 논의될 전망"이라며 "안보에 한정하지 않고 사드배치와 우병우 민정수석 문제, 가계부채 및 소득절벽 비롯한 민생대책 등 국민의당의 생각과, 특히 국민들의 생각을 그대로 박 대통령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북한의 5차 핵실험 이후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를 비롯한 일부 여당 의원들 사이에서 '핵무장론'이 제기되는 것과 관련해 "이것은 한반도를 전쟁에 빠뜨리는 극히 위험하고 무책임한 발언"이라며 "국제사회가 용인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핵확산금지조약(NPT)과 한반도 비핵화 선언에 정면으로 위배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더불어 "섣부른 핵무장론은 현실적으로 실행 가능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북한의 핵무장을 반대하는 명분도 잃게 된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상기시킨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안보에 대한 초당적 합의를 위해 정부가 사드배치 비준동의안을 국회 제출하는 게 적절하다"고 주장했다.

특히 "중국과 러시아는 북핵도 반대하고, 사드 배치도 반대한다는 점을 명심하고 동북아 외교를 펼쳐야 한다"며 "정부는 미·일·중·러 주변국과 함께 북핵 문제를 제대로 관리할 평화협력구상을 펼칠 때가 됐다. 압박과 제재의 강경일변도 대북정책이나 사드 배치 같은 미봉책을 전략적으로 재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심상정 정의당 대표도 "박 대통령과 여야 지도자에게 초당적 안보협의체 구성을 제안한다"고 전했다.

심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의에서 "초당적 협력이 가능하려면 여야와 정권을 초월한 일관된 외교안보 노선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한 안보협의체 구성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또한 정의당이 이번 회담에 초대받지 못하고 배제된데 대해 "북핵 실험 이후 박 대통령은 초당적 협력과 국민통합의 필요성을 역설했지만 아무런 설명도 없이 일방적으로 원내4당을 배제하면서, 초당적 협력의 가능성은 시작부터 크게 훼손됐다"고 비판했다.

이어 "박 대통령의 이런 옹졸하고 정략적인 정치관을 바꾸지 않고서는 안보와 민생에 밀어닥친 미증유의 위기 극복을 할 수 없다"고 부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