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대전문화산업진흥원, 지역스토리창작센터에 선정
상태바
대전문화산업진흥원, 지역스토리창작센터에 선정
  • 육심무 기자
  • 승인 2013.05.2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2013 지역스토리창작센터육성 지원 사업’에 대전문화산업진흥원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은 서울을 제외한 전국 지역스토리창작센터보유 진흥원 및 대학, 연구소, 민간단체 등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선정기관은 대전시 포함한 한 6개 도시가 최종 선정됐으며, 대전문진원이 대전지역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5000만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공모에서 대전문진원은 과학 및 액션, 첨단영상 인프라(영상특수효과타운, HD드라마타운, 대전액션센터)를 기반으로 특화된 스토리교육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대전문진원은 과학과 액션, 첨단영상을 주제로 한 특화장르 전문작가 양성을 목표로 스토리기획창작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영상특수효과타운 공간에 창작 집필실 및 교육실을 조성할 방침이다.
 
또 창작자 전용 온라인 창작포털을 구축해 작가들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창작이 가능하게 지원하는 동시에 저작권 보호 기능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개발된 스토리는 연말 발표대회를 통해 일반 대중 및 문화산업 전문가에게 공개하고, 우수작에 대해선 제작비 지원을 통해 영상물, 웹툰, 단행본 등으로 콘텐츠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