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행복청, 23일 행정지원센터 기공
상태바
행복청, 23일 행정지원센터 기공
  • 육심무 기자
  • 승인 2013.05.2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23일  세종시 어진동 1-5생활권 행정지원센터 부지에서 ‘행정지원센터 건립공사 기공식’을 갖는다.
 
행정지원센터는 행복도시 입주 행정기관에 필요한 대규모 국제회의․전시․홍보시설 등 다양한 행정지원을 하게 되며, 행복청은 총 사업비 795억원(부지매입비 제외)을 투입해 연면적 2만6143㎡(지상5층, 지하1층) 규모로 2014년까지 건립할 계획이다.

행정지원센터 주요시설은 국제회의장 및 연회장, 각종 전시 및 이벤트 행사가 가능한 기획전시장, 도시발전과정 등을 홍보하는 홍보관으로 구성된다.
 
행정지원센터는 업무 및 회의 위주의 기존청사 기능을 보완하고 다양한 국제회의 및 세미나 등 국내․외 행사개최를 통해 앞으로 행복도시 세종시의 국제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행정지원센터의 디자인 목표는 자연과 하나가 돼 도시 속의 풍경요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했으며, 채움과 비움, 이음이라는 건축적 방식을 도출하고 풍경의 요소로 담아내기 위해 세종마루, 세종풍경, 세종누리로 계획했다
 
이 같은 세 가지 디자인 키워드(key word)에 의해 계획된 시설들은 유기적으로 엮이고 다양한 조합을 통해 시설들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융통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도시 속에서 여백의 풍경'으로 작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