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경북도, 경제총조사 종합평가회 '최우수' 수상
상태바
경북도, 경제총조사 종합평가회 '최우수' 수상
  • 윤용찬
  • 승인 2016.10.04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경북도는 지난달 29~30일 해운대그랜드호텔에서 통계청이 주관한 '2016 경제총조사 종합평가회'에서 17개 시·도 중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도는 경주지역 지진 등 지역의 어려운 현안 속에서도 정부차원에서 진행한 경제총조사 전반에 '총조사 실시본부'와 '현장상황실'을 운영해 어려운 현장조사 환경에 적극 대응하는 등 통계와 주요 도정, 프로젝트를 연계하기 위한 정책적 노력을 다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경제총조사는 우리나라 산업 전반에 대한 고용, 생산 등에 관한 구조를 파악하기 위해 동일시점에 통일된 조사기준으로 5년마다 실시하는 전수조사이다.

통계청과 시도가 공동으로 680억 원의 예산을 들여 지난 6~7월에 걸쳐 '국내에서 산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의 사업체'를 전수 조사했다.

이번 평가에서 도는 경제총조사 실시본부와 현장상황실을 설치하고 취약지역 SOS, 기업후견인제를 활용해 유흥업소 밀집지역 등 조사취약지역 조사를 선제적으로 지원해 경기침체로 인한 조사협조 불응을 극복하고 최고의 응답률(99.9%)을 기록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통계청은 오는 12월 경제총조사의 잠정결과를 발표하고 내년 6월 확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김장주 도 행정부지사는 "이번 경제총조사를 통해 경북 경제·산업의 객관적인 현황과 실태 분석이 가능하며 조사결과를 반영해 신도청시대 도의 주요 전략사업과 신규프로젝트를 연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