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1:36 (월)
국제표준기구 국제회의 27일 부산개최
상태바
국제표준기구 국제회의 27일 부산개최
  • 부산`경남취재본부
  • 승인 2013.05.24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27일에서 31일까지 5일간 부산 해운대 파라다이스호텔에서 제36차 국제표준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지리정보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산업부 기술표준원,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지적공사가 주최하고 안전행정부와 국토교통부, 부산광역시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미국, 영국, 중국, 일본 등 총 63개국 2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회의는 5일간 환영 리셉션, 의장단 회의, 주소표준 국제 워크숍, 총회 등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부산의 밤’을 개최해 가야금 축하공연 등으로 부산을 홍보하고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한편, ISO는 나라마다 다른 공업규격을 조정, 통일하고 물자 및 서비스의 국제교류를 원활히 하기 조직된 국제기구다. ISO 지리정보회의는 지리정보에 관한 국제적 표준을 결정하는 중요한 행사로 65개국이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고, 해외를 순회하며 년 2회 개최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공간정보, 지리정보, 공간영상, 유비쿼터스, 주소정보, GIS 등 선진화된 국제표준 정보를 습득하여 경제통상 물류산업에 윤활유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