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경주시, '유소년스포츠특구 주민공청회’ 개최
상태바
경주시, '유소년스포츠특구 주민공청회’ 개최
  • 박춘화
  • 승인 2016.10.05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박춘화 기자= 경북 경주시는 4일 오전 11시 시청 알천홀에서 시민, 체육관계자 및 스포츠관련 전문가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소년스포츠특구 지정을 앞두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특구계획에 반영하기 위해 '경주 유소년스포츠특구 주민공청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개최된 공청회는 스포츠 도시 경주가 올해 내 지정을 목표로 하고 있는 유소년스포츠특구에 대해 다양한 주민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특구계획에 반영해 보다 내실 있는 특구지정을 추진하기 위한 자리였다.

시는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 등 전국규모 대회를 비롯한 유소년스포츠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타 도시와 차별화된 전략으로 전국 최고의 유소년스포츠 도시를 꿈꾸고 있다.

또 유소년스포츠에 대한 그동안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이를 관광, 유소년 체험프로그램 등 보다 다양한 분야로 확산시켜 특구를 지정 추진하기로 하고 지난 1월 15일 특구에 관한 설명회를 열고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더불어 특구계획 수립을 위해 전문기관에 용역을 의뢰하는 한편, 특구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중소기업청과의 사전협의를 거쳐 지난달 20일 관련법령에 의거 공고절차를 거치고 시민공청회를 갖게 됐다.

아울러 이번 주민공청회에서 제시된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특구계획에 반영하고 시의회의 의견수렴 후 최종계획서를 이달 중순경 중소기업청에 제출할 예정이다.

이강우 문화관광실장은 "전국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화랑대기 축구대회'를 비롯한 대규모 유소년스포츠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풍부한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올해 말까지 스포츠, 관광, 체험, 농·특산물 등 타 지역과 다른 경주만의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특구로 지정받아 지역경제 활성과 유소년스포츠 발전의 발판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