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더민주 “국민의당, 서울시정 관련 ‘무책임한 비판’ 거둬야”
상태바
더민주 “국민의당, 서울시정 관련 ‘무책임한 비판’ 거둬야”
  • 김영대
  • 승인 2016.10.05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실여부에 대해 보다 심도 있는 사전 확인이 필요”
기동민 더민주 원내대변인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영대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시민을 최우선으로 생각한 부득이한 사업비 증가를 무분별한 토목사업 운영이라고 말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더민주 기동민 원내대변인은 5일 현안 서면 브리핑을 통해 “오늘 국민의당은 대변인 브리핑을 통해 서울시가 전임자의 길을 따라 토목사업을 무분별하게 운영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이는 정확한 사실관계를 파악하지 못한 무책임한 비판”이라고 밝혔다.

기 대변인은 “국민의당은 총 11개 SOC사업의 공사가 지체됐고, 이로 인해 7506억원의 사업비가 초과지출 됐다고 했다”며 “그러나 이는 공사 지체로 인한 증가가 아니라 동부간선도로 확장 사업의 경우, 지하화 구간의 연장 및 터널형 방음벽으로의 변경을 희망하는 지역주민의 요청을 수용한 시민과의 ‘소통’과 ‘협의’의 결과 때문에 사업비가 증가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율곡로 구조개선 사업의 경우도 공사 중 발굴된 문화재의 원형복원을 위해 사업비가 증가된 것”이라며 “9호선 3단계 건설의 경우도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노선연장과 차량 증차를 위해 사업비가 증가한 것”이라고 전했다.

또 “대형 SOC 사업은 사업기간이 길고,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발생할 수밖에 없다”며 “수많은 민원이 발생할 수밖에 없고, 문화재도 발굴될 수 있다. 이 모두를 그냥 덮고 무조건 공사를 추진하는 것이 올바른 행정인지 되묻고 싶다”고 반문했다.

이어 “국민의당이 제기한 11개 사업 중 박원순 시장이 취임한 2011년 10월 이후 시작된 사업은 3건에 불과하다”며 “이 모든 책임을 박원순 시장에게 물을 수 있는 것인가? 사실여부에 대해 보다 심도 있는 사전 확인이 필요했다고 본다”고 역설했다.

아울러 “서울시정은 시민을 위해 존재하는 것"이라며 "'시민'보다 중요한 가치는 있을 수 없으며, 모든 행정의 판단기준은 결국 시민이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