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대구수목원, '대구·경북의 희귀식물' 책자 발간
상태바
대구수목원, '대구·경북의 희귀식물' 책자 발간
  • 윤용찬
  • 승인 2016.10.0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의 희귀식물 책 표지.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대구수목원은 지역에서 자라고 있는 식물들 중 세계자연보전연맹(IUCN)이 제시한 국제적 평가기준에 따라 희귀식물 173종을 선별한 '대구·경북의 희귀식물' 책자를 발간해 시민들에게 무료로 배부한다.

7일 수목원에 따르면, 급변해가는 환경과 기후변화로 인해 우리 곁에서 자취를 감춰가고 있는 지역의 소중한 희귀식물을 국제적 평가기준인 5개의 등급별로 수록해 시민들이 우리 주변의 나무와 풀들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수목원은 책자 제작을 위해 지난 1년간 수많은 식물관련 고서와 문헌, 자료 등을 토대로 수록내용을 조사했으며, 어디에서 자라고 있는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분포지도뿐만 아니라 식물명의 유래를 함께 수록해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했다.

'대구·경북의 희귀식물' 책자는 수목원관리사무소 2층 교육연구팀에서 시민들에게 선착순으로 무료 배부하며, 자세한 사항은 수목원관리사무소(053-640-4100)로 문의하면 된다.

이영철 수목원관리사무소장은 "급변해가는 기후와 환경으로 인해 우리의 소중한 자원이 우리 곁에서 자취를 감춰가고 있음에 안타까울 따름"이라며 "'대구·경북의 희귀식물' 책자를 통해 시민들이 우리지역 식물의 소중함과 존귀함을 알고 자연과 함께 공존하는 삶을 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