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더민주 “새누리당, 가습기 특위 연장에 응해야”
상태바
더민주 “새누리당, 가습기 특위 연장에 응해야”
  • 김영대
  • 승인 2016.10.07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과 사투 벌이는 피해자들 앞에서 잘못 인정하고 대책 마련하자”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유족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영대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새누리당이 가습기 특위연장에 응하는 것이 김연숙씨 죽음에 조금이라도 답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더민주 강선아 부대변인은 7일 논평을 통해 “가습기 살균제 4등급 피해자였던 김연숙씨가 지난달 24일 숨을 거뒀다”며 “세상의 무관심과 정치권의 무책임 속에서 홀로 투병하다가 돌아가신 김연숙씨의 명복을 빈다”고 말했다.

강 부대변인은 “김씨는 가습기 살균제 3등급 피해자인 8살 큰아이와 4등급 피해자인 5살 작은아이를 남겨두고 치료를 하느라 4000만 원의 빚까지 남긴 채 세상을 떠났다”며 “급성후두염에 걸린 아이에게 가습기가 도움이 된다는 동네 병원의 처방에 임신 상태로 가습기 속 세균을 없애준다는 ‘옥시싹싹 가습기당번’을 썼고, 가습기 살균제를 쓴 산모와 태아의 사망 소식이 전해진 이듬해 4월까지 아무 의심 없이 살균제를 사용한 결과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증상이 나타난 4년 후에야 정부로부터 피해자 판정을 받은 김씨는 지난 7월 국회 정론관에서 '현재 폐 기능이 30%가량 남아 폐 이식을 해야만 하는 상황인데도 4등급 판정을 받았다'고 숨을 가쁘게 몰아쉬며 지원을 호소했다“고 전했다.

강 부대변인은 ‘폐 섬유화’ 증상만 가습기 살균제의 피해 판정 기준으로 삼는 현 정부 기준으로 4등급은 ‘가습기 살균제가 원인일 가능성이 거의 없음’을 의미할 뿐이라고 강조했다.

또 “가습기살균제 국정조사특별위원회가 지난 4일 종료됐지만 최종 결과보고서마저 채택하지 못했다”며 “보도에는 새누리당이 시정요구 사항 32건 중에 30건에 대해 정부 의견을 그대로 인용하고 보고서 채택을 반대했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정부 여당을 궁지로 몰자는 것이 아니다. 생명과 사투를 벌이는 피해자들 앞에서 잘못을 인정하고 대책을 마련하자는 것”이라며 “새누리당은 하루빨리 가습기 특위 연장에 응해야 한다. 그것이 바람이라도 불면 날아갈 것 같던 고 김연숙씨가 몸으로 외친 마지막 호소에 답하는 길”이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