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포항시, 과메기 생산·유통업주 특별 위생교육 실시
상태바
포항시, 과메기 생산·유통업주 특별 위생교육 실시
  • 박춘화
  • 승인 2016.10.14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박춘화 기자= 경북 포항시는 13일 구룡포과메기사업협동조합 회의실에서 본격적인 과메기 생산시기를 앞두고 과메기 생산자 및 유통업주 200여 명을 대상으로 특별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14일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지역대표 먹거리인 과메기 생산·유통업체의 위생적인 과메기 생산을 위한 관리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강릉원주대학교 해양식품공학과 교수이자 국무총리실 식품안전정책위원회 전문위원 신일식 교수가 강의를 맡았다.

주요 내용으로는 과메기 위생관리 가이드라인과 위생적인 과메기 생산을 위한 10대 중점요령으로, 과메기 생산 제조외 용도 시설과 분리 등 시설기준 , 과메기 제조가공시 청결한 위생관리기준 준수, 개인 위생기준 준수, 제품 출하시 식품 등의 기준 및 규격에 적합한 제품판매 등이다.

또 식품의약품안전처 농수산물관리과 운재호 기술서기관이 과메기의 유통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식품으로의 위생관리 기준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관련법에 따라 행정지도 및 행정처분을 병행하고, 위반사항에 따라 형사고발될 수 있음을 당부했다.

노정언 시 환경식품위생과장은 "과메기의 위생적인 생산 및 유통으로 국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품질관리를 강화해 상품가치를 높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