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한수원, 어린이 안전 귀가 위해 승합차 95대 전달
상태바
한수원, 어린이 안전 귀가 위해 승합차 95대 전달
  • 박춘화
  • 승인 2016.11.02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박춘화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은 2일 경주 황성공원 내 타임캡슐 광장 앞 주차장에서 어린이들의 안전한 귀가 위한 '2016 행복더함희망나래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한수원에 따르면, 한수원 전영택 기획본부장을 비롯해 임직원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및 지역아동센터 관계자와 어린이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에서 한수원은 지역아동센터에 승합차 95대를 전달했다.

행복더함희망나래 사업은 전국 지역아동센터의 학습 환경개선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해 한수원이 5년째 시행중이고, 이 사업을 통해 한수원은 통학용 승합차 제공과 맞춤형 도서관 설치, 문화체험 행사를 실시함으로써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수원은 올해 95대를 포함해 지금까지 총 245대의 차량을 전달했으며, 지역아동센터에 전달된 차량은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의 안전한 귀가와 다양한 문화체험에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 차량 지원 외에도 올해 55곳을 포함해 최근 5년간 지역아동센터에 총 147개의 희망나래 도서관을 설치하고, 한 곳당 700여 권의 책과 도서 관리용 전산프로그램을 지원했고, 원전 홍보관과 문화유적지를 탐방하는 문화체험도 함께 진행해 아이들에게 다양한 학습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조석 한수원 사장은 "한수원은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력 생산이라는 본연의 업무 외에 사회공헌활동도 지속적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