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경북도, 독도국제기념품 공모전 시상식 가져
상태바
경북도, 독도국제기념품 공모전 시상식 가져
  • 윤용찬
  • 승인 2016.11.03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도를 품다' 송인익·배윤정씨 대상 도지사상 수상
독도국제 기념품 공모전 대상 '독도를 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경북도는 3일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 '제5회 독도국제기념품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도에 따르면, 대구경북공예조합이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한국의 아름다운 관광 섬, 독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역사적 사실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창의적인 기념품으로 세계인과 함께 하는 독도 만들기'라는 주제로 열렸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민·공예품, 공산품, 가공·기능식품 등 독도의 상징성을 응용한 창의적·실험적 아이디어를 보여주는 62점의 우수한 작품들이 출품됐으며, 이 가운데 37점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대상에는 물고기 모양의 금속 목걸이, 도장, 뱃지에 독도를 표현한 '독도를 품다'의 송인익·배윤정씨가 차지해 도지사상을 수상했다.

금상은 아크릴에 독도 디자인을 정교하게 새겨 LED로 독도를 아름답게 표현한 '독도 태극문양 LED 램프'의 임정만(동대구노숙인쉽터 자활공방 늘품)과 백자토를 사용해 '독도는 우리 땅' 이라는 주제로 접시와 수저받침을 출품한 송영철·성원숙씨가 차지했다.

은상은 '가제도 지킴이(장식품 피리)'의 하미라·장성주(흙과 불), '독도의 새벽(식물염색 손거울·액세서리)'의 장진영(한따미), '독도야 독도야(도자기 액세서리)'의 김정아·김상효(디자인박스)씨가 차지했다.

동상은 'Dokdo of Korea'의 심재용(구미공예문화연구소), '독도와 갈매기'의 조미영(미담도예공방), '불꽃 독도'의 최은란(은도에), '한글과 독도 자연을 이용한 기념품'의 김기덕(비나리아토), '현무암 명함꽂이·연필꽂이'의 백성기(부흥석재)씨가 차지했다.

도는 오는 6일까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갤러리34에서 입상작 37점을 전시해 독도의 아름다움과 친근한 이미지를 일반에게 알려 국민들의 독도 사랑을 고취시킬 계획이다.

권영길 도 동해안발전본부장은 "작품으로 승화된 관광기념품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독도가 널리 알려져 대한민국의 영토주권을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