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경주시, '노인의 날 기념식·건강걷기대회' 개최
상태바
경주시, '노인의 날 기념식·건강걷기대회' 개최
  • 박춘화
  • 승인 2016.11.0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박춘화 기자= 경북 경주시는 3일 황성공원 실내체육관에서 '제20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시가 주최하고 대한노인회 시지회(지회장 최임석)가 주관했으며, 지역 노인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당초 노인의 날과 경로의 달을 기념해 지난달 7일 열릴 예정이었으나, 지진과 태풍 피해복구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참가 노인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한차례 연기됐다.

나라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다한 노인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경로효친 사상 고취와 노인건강 증진을 위해 열린 이날 행사에는 최양식 시장, 박승직 시의장, 시·도의원, 최임석 대한노인회 시지회 임원을 비롯한 각계 초청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건강걷기대회는 황성공원 실내체육관에서 출발해 시민운동장 트랙을 3바퀴 돌아 다시 실내체육관으로 돌아오는 1.2㎞ 코스로 진행됐다.

걷기 대회 이후 부대행사는 초청공연과 실버노래자랑, 행운권 추첨으로 구성돼 한껏 흥을 돋웠다.

최 시장은 "이번 대회가 노인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장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노인복지 시책을 시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노인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