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17:34 (월)
대구 건설본부, 론볼 전용경기장 완공
상태바
대구 건설본부, 론볼 전용경기장 완공
  • 윤용찬
  • 승인 2016.11.0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대구시 건설본부는 대구스타디움 보조경기장 인근에 장애인 스포츠 시설인 론볼(Lawn bowling) 전용 경기장을 완공했다.

4일 본부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장애인 론볼 전국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정규시설 규모의 론볼 구장(8링크)을 조성하기 위해 국비를 일부 지원받아 총 8억 원의 예산을 투입했다.

론볼은 잔디구장에서 볼을 굴려 '잭'이라는 표적구에 근접시켜 점수를 겨루는 경기로, 경기방법은 볼링과 컬링을 합친 형태이다. 다른 구기경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정적인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현재 시에는 장애인 재활 목적으로 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달구벌종합스포츠센터·세명학교에서 배드민턴, 탁구 등 복합 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장애인들을 위한 단일종목의 전용체육 시설을 추가로 제공하게 돼 장애인들의 복지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론볼 경기장 조성으로 시에도 전국 규모의 정규대회 등 각종 대회들을 유치할 수 있게 됐고, 특히 올해는 대구장애인체육회 설립 10주년과 론볼 전용 경기장 완공을 기념해 대구장애인론볼연맹 주최로 14개 시·도에서 참가하는 론볼대회가 오는 7~8일까지 양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김문희 본부장은 "이번 공사로 대구체육공원 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운동공간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체육복지에 대한 높은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생활체육시설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