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국민의당 “靑, 崔수석 통해 검찰 수사 방어할 의도”
상태바
국민의당 “靑, 崔수석 통해 검찰 수사 방어할 의도”
  • 김영대
  • 승인 2016.11.24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 대통령, 최재경 민정수석 사표 반려할 것으로 알려져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18일 오후 청와대에서 최재경 민정수석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영대 기자= 국민의당은 청와대가 최재경 민정수석의 사표를 반려할 것으로 알려지자 “청와대가 최재경 민정수석을 통해 검찰 수사를 방어할 의도라고 밖에 볼 수 없는 상황”이라며 비판했다.

국민의당 손금주 수석대변인은 24일 브리핑을 통해 “청와대 보좌진은 대통령의 범죄혐의를 방어하라고 그 자리에 있는 것이 아니다”라며 “박근혜 대통령은 본인의 범죄사실 변호에 청와대를 이용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손 대변인은 “청와대 민정수석실이 박 대통령의 법률대리인 유영하 변호사에게 조력한 정황이 언론보도를 통해 드러난 바 있다”며 “더욱이 청와대는 공식블로그마저 국정농단과 관련된 의혹을 해명하는데 사용하고 있으며, 박 대통령이 청와대를 개인 법무팀으로 활용하고 있는 것”이라며 맹비난했다.

이어 “대통령의 범죄행위에 변호를 돕는 건 직무를 벗어난 것이며, 개입이 사실이라면 실정법 위반에 해당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대통령은 본인이 초대형 비리의 중심에 있다는 사실만으로 수치심에 고개를 들 수조차 없어야 한다”며 “대통령에게 부끄러움이 있다면 모든 걸 내려놓고 검찰수사에 임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