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18:13 (수)
대구시, 정책제안 콘테스트 개최
상태바
대구시, 정책제안 콘테스트 개최
  • 윤용찬
  • 승인 2016.12.12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대구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과 공무원의 우수 정책제안을 대상으로 발표와 토론을 진행하는 '정책제안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12일 시에 따르면, 평소 시민들로부터 접수한 상시제안과 기 불채택한 제안 중 아이디어가 뛰어난 제안 884건(상시 328건, 불채택 556건)을 대상으로 각 실·과 사업소에서 재검토해 채택한 우수제안 26건을 실무위원회에 추천했다.

실무위원회에서는 이에 대한 심도 있는 심의(지난달 30일)를 거쳐 우수제안 12건을 선정해 길거리투표(지난 7일)를 병행했으며, 타 시·도에서 채택한 제안 등 결격사유가 있는 제안 5건을 제외한 7건을 콘테스트 참여 제안으로 선정했다.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콘테스트는 제안발표, 시민과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정책제안 평가단의 질의응답 및 평가, 축하공연, 시상 등으로 진행된다.

발표는 제안한 시민과 공무원이 직접 제안을 발표하고, 업무담당부서가 협업 발표를 한 후 각 제안에 대한 질의응답, 시민·전문가 평가단의 전자투표가 진행된다.

발표와 평가는 전자기기를 이용해 현장에서 바로 점수를 집계 및 공개하고 높은 점수를 받은 발표자가 왕좌를 차지하는 서바이벌 방식으로 진행한다.

높은 점수를 받은 ‘TOP3’를 선정하며, 1위를 차지한 시민과 공무원에게는 '아이디어 발표왕'이라는 타이틀이 주어진다.

또 이날 발표된 제안은 길거리투표와 정책제안 콘테스트 결과를 반영하고, 오는 21일 개최되는 제안심사 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제안의 최종 채택등급과 부상금이 결정되고, 내년 1월에 시상 등의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시는 시민과 공무원들의 소중한 제안과 아이디어가 사장되지 않고 제안채택과 실시로 연결돼 시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정책제안 공모를 지속 추진하며, 실시제안 콘테스트, 인센티브 제공 등 정책제안 제도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승수 행정부시장은 "이번에는 시민들로부터 평소에 접수된 상시제안과 기 불채택한 제안 중 아이디어가 뛰어난 제안을 찾아 재검토하는 등 새로운 제안 발굴과정을 찾았다는 데 그 의미가 있다"며 "이러한 방법을 통해 직장에 다양한 창의문화를 확산시켜 창조대구로 발전할 수 있는 실천적 발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